News

㈜금강시스템즈는 재활용 유통에 앞서 전문화된 가치 검증시스템의 발굴 및 제안 제공 하는 대한민국 NO.1의 리사이클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 업체입니다.

보도자료

article

금강시스템즈, 세계 최초 중고폰 무인 매입 시스템 선보여

최고관리자 18-03-27 18:40 871 0
전문 감정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투명하고 효과적인 매입 및 매각 가능

리싸이클서비스솔루션제공업체 금강시스템즈는 세계 최초로 정밀검사가 가능한 중고폰 무인 매입 솔루션 시스템 ‘green ATM’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금강시스템즈이 20년간 중고 IT 기기의 직접 보상 매입시스템을 통하여 축적한 DB 및 운영알고리즘, 모바일기기의 성능검사, 삭제기술의 응용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한 green ATM은 무인으로 중고휴대폰을 검수 및 판독하여 가격을 제시하고 수납까지 가능한 중고 휴대폰 매입결제 키오스크이다.

본 키오스크에는 중고 모바일 보상 매입 시스템에 중점을 둔 운영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고 독립된 무인기기 운영으로 점원의 개입이 적어 효율성이 높다. 더불어 현장에서 전문 감정 프로그램을 통한 가격 책정이 이루어져 더욱 투명하고 효과적인 매입 및 매각이 가능하다.

또한 금강시스템즈의 메인 운영 서버와 연동되어 제품 매각 신청, 기능검사와 회관판전까지 전체 검수과정, 매입완료 등의 전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으로 핸드폰의 성능과 매입가격 그리고 데이터 삭제까지 가능한 greenATM Mobile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을 보급하고 있다.

한편, 현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분실폰을 주인에게 찾아주기 위한 핸드폰찾기콜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분실단말기의 법정보관기간이 경과한 국고귀속된다.

이에 금강시스템즈는 greenATM을 기반으로 한 중고 휴대폰 성능검사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국고에 귀속된 단말기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금강시스템즈의 휴대폰 성능 검사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금강시스템즈의 관계자는 “greenATM의 기술을 인정받아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현재 홈플러스 1개점을 테스트 운영중이며 데이터 무료 삭제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다. 3월 내에 2개 점포의 운영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이 후 전 점으로 시행 확대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